• ZDNet USA
  • ZDNet China
  • ZDNet Japan
  • English
  • 지디넷 웨비나
뉴스
  • 최신뉴스
  • 방송/통신
  • 컴퓨팅
  • 홈&모바일
  • 인터넷
  • 반도체/디스플레이
  • 카테크
  • 헬스케어
  • 게임
  • 중기&스타트업
  • 유통
  • 금융
  • 과학
  • 디지털경제
  • 취업/HR/교육
  • 생활/문화
  • 인사•부음
  • 글로벌뉴스
인공지능
배터리
양자컴퓨팅
IT'sight
칼럼•연재
포토•영상

ZDNet 검색 페이지

'Suchmaschinen in China 🔍 www.41.gs'통합검색 결과 입니다. (1387건)

  • 영역
    • 제목
    • 제목 + 내용
    • 작성자
    • 태그
  • 기간
    • 3개월
    • 1년
    • 1년 이전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인공지능(AI)을 비롯해 최신 기술들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비즈니스 성공에 가까워지기 위해서는 한 분야의 특화를 뛰어넘는, 넓은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융합'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런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디넷코리아는 12월5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CIS 2024(Convergence Insight Summit 2024)'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Business Innovation Beyond Boundaries - 경계를 넘어서는 비즈니스 혁신'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IT·재무·경영·마케팅 등 특정돼 있는 업무 경계를 뛰어넘어 디지털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의 시너지를 모색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가 제시될 예정이다. 어도비의 차정원 팀장은 '생성형 AI와 마케팅 - 마케팅팀의 콘텐츠 제작과 협업 환경의 변화'를 주제로 생성형 AI와 올인원(All-in-one) 앱을 활용해 효율적인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확장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워카토의 손예진 이사는 'GenAI와 엔드투엔드 시스템 연계 솔루션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데이터에서 액션으로'를 주제로 발표한다. GenAI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을 통합하는 플랫폼이 어떻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실질적인 액션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비즈플레이 심우진 이사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필수 전략! IT기술을 활용한 운영비용 최적화 가이드'를 주제로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가치를 보존함과 동시에 성장시킬 수 있는 전략과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엔비디아 김선욱 상무는 '엔비디아와 함께 가속하는 미래'를 주제로 최근 가장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생성형 AI가 산업전반에서 어떻게 인간의 작업을 향상시키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이와 함께 엔비디아가 해당 분야를 어떻게 가속하고 있는지에 대해 알린다. 또 인텐트 마케팅을 최초로 주창하며 새로운 마케팅 무브먼트를 이끄는 어센트 코리아의 박세용 대표는 '2025년 새로운 기회를 여는 마케팅: AI 기반 검색 데이터에서 발견한 소비자 인텐트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발표하면서 검색 데이터에서 찾는 소비자 인텐트와 가능성과 AI 기반 검색 데이터 실전 활용법 등을 소개한다. 그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알리바바 클라우드 ▲CJ올리브네트웍스&Braze Korea ▲애피어&아모레퍼시픽 ▲마드라스체크(Flow) ▲커브 ▲카테노이드 등 국내외 업계의 리더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비즈니스를 위한 전략과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디지털마케팅 등 최신 IT 기술과 솔루션을 보다 직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기업 전시부스도 운영된다. 사전 등록을 통해 행사에 참가할 수 있으며, 현재 얼리버드 등록 이벤트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사전 등록과 등록 문의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2024.11.14 09:41백봉삼

밴티지 마켓, 스카이라인 가이드 2024 상위 20위 브로커 목록에 선정

-- 외환 업계의 '미슐랭 가이드'에 합류 포트 빌라, 바누아투 2024년 11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밴티지 마켓[https://www.vantagemarkets.com/?cxd=51395_661629&gclid=%5Bgclid%5D&utm_source=tmbtbr25&utm_medium=prelease&utm_campaign=prpiece&utm_content=text&ls=global_global_en_tmbtbr25_prelease_prpiece_text_skyline_gy2_retail&retailleadsource=na_na_tmbtbr25 ]이 권위 있는 스카이라인 가이드 2024(Skyline Guide 2024)가 선정한 상위 20위 브로커 목록에 포함됐다고 발표했다. 스카이라인 가이드는 외환 업계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린다. 이번 선정은 트레이더에게 신뢰할 수 있고 혁신적이며 원활한 거래 경험을 제공하려는 밴티지 마켓의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한다. Vantage Markets celebrates its 15th anniversary with prizes up to $111,000 스카이라인 가이드는 외환 정보 플랫폼인 WikiFX에서 주관하는 서비스로, 엄격한 선정 절차를 통해 외환 브로커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한다. 외환 시장 전문가, 시니어 트레이더 및 업계 리더로 구성된 패널은 규제 준수, 과거 실적 및 트레이더 요구 사항과의 일치를 기반으로 브로커를 평가한다. 이 엘리트 그룹에 선정됨으로써 선도적인 브로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우수한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밴티지 마켓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었다. 향후 1년간 밴티지는 WikiFX 브로커 프로필에 스카이라인 인증 마크를 표시하여 업계 전반에 걸쳐 품질에 대한 신뢰성과 약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밴티지의 마크 데스팔리에(Marc Despallieres) 최고 전략 및 트레이딩 책임자는 "지난 15년 동안 밴티지 마켓은 트레이더에게 최고의 트레이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스카이라인 가이드의 인정은 우리가 추구하는 헌신과 혁신에 대한 증거다. 이는 트레이더의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업계 내에서 품질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스카이라인 가이드는 트레이더에게 필수적인 자료로, 경쟁이 치열한 외환 시장에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규제 표준, 시장 성적 및 서비스 품질에 중점을 둔 스카이라인 가이드는 업계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개선을 장려하고 건전한 경쟁을 유도한다. 밴티지(Vantage) 소개 밴티지 마켓(또는 밴티지) [https://www.vantagemarkets.com/?cxd=51395_661629&gclid=%5Bgclid%5D&utm_source=tmbtbr25&utm_medium=prelease&utm_campaign=prpiece&utm_content=text&ls=global_global_en_tmbtbr25_prelease_prpiece_text_skyline_gy2_retail&retailleadsource=na_na_tmbtbr25 ]은 외환, 원자재, 지수, 주식, ETF, 채권 차액결제거래(CFD) 등의 매매를 위한 민첩하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자산 브로커다. 15년 이상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트레이딩 생태계, 수상 경력에 빛나는 모바일 트레이딩 앱[https://apps.apple.com/au/app/vantage-all-in-one-trading-app/id1457929724?mt=8 ], 고객이 트레이딩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는 사용자 친화적인 매매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브로커의 역할을 뛰어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밴티지 앱은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trade smarter @vantage 위험 경고: CFD 거래는 상당한 위험이 따른다. 초기 투자보다 더 큰 손실을 볼 수 있다.

2024.11.13 20:10글로벌뉴스

올해 쇼상 시상식 13일 홍콩서 개최…4명 수상 영예

-- 쇼상은 천문학, 생명과학, 의학과 수학 세 개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학자에게 매년 수상하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상 홍콩 2024년 11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국제적 권위의 학술상인 쇼상(Shaw Prize)의 2024 수상자 시상식이 13일 홍콩 컨벤션 및 전시 센터에서 열렸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약 600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4명이 쇼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From left to right) Professor Scott D Emr, Professor Stuart Orkin, Dr Swee Lay Thein, the Hon John KC Lee (Chief Executive of the HKSAR), Dr Raymond Chan (Chair of The Shaw Prize Foundation), Professor Shrinivas R Kulkarni and Professor Peter Sarnak, at the 2024 Shaw Prize Award Presentation Ceremony. 쇼상 위원회(The Shaw Prize Council) 의장인 케네스 영 교수는 개회사에서 쇼상의 설립자인 고 런런쇼와 모나쇼 여사의 유산을 회고하면서 "올해로 쇼상 제정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세대의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 내 젊은 과학 애호가들을 참여시키는 새로운 활동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심사위원장인 라인하르트 겐젤 교수가 2024년 쇼상 수상자인 슈리니바스 쿨카르니 교수, 스위 레이 테인 박사, 스튜어트 오킨 교수, 피터 사르낙 교수에게 상을 수여했다. 천문학 부문 수상자인 쿨카르니 교수는 수상 연설에서 칼텍 광학 천문대(Caltech Optical Observatories)와 과거 쇼상이 인정한 미국 팔로마 천문대 로봇 망원경인 ZTE(Zwicky Transient Facility)' 핵심 멤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그는 또한 데이터를 활용해 수많은 발견과 논문을 발표하는 데 도움을 준 학생들과 박사후 연구원 및 선배 동료들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치명적인 혈액 질환인 겸상 적혈구 빈혈과 베타-지중해 빈혈(β thalassaemia)의 유전학 및 분자 메커니즘을 발견한 공로를 인정받은 테인 박사와 오킨 교수는 "유전자 편집 치료법이 이러한 혈액 질환 치료에 상당한 진전을 거뒀지만 여전히 많은 환자는 이런 치료에서 소외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모든 환자들이 보편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치료법이 나와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쇼상 수학과학 부문 선정위원회(Shaw Prize in Mathematical Sciences Selection Committee)에서 활동한 바 있는 사르낙 교수는 이 상이 학술 및 과학 연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그는 "쇼상이 인용한 연구가 2005년 항저우에서 열린 콘퍼런스에서 탄생했다"고 회고했다. 사르낙 교수는 유한군(thin group) 산술 이론과 아핀 체(affine sieve) 개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쇼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21년 생명과학 및 의학 부문 쇼상 수상자인 스콧 디 엠르 교수도 금메달을 수여받았다. 그는 상장은 2021년 고국에서 받은 바 있다. 각 쇼상 수상자에게는 미화 120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문서는 번역본임으로, 전문적인 정확성을 위해 영문 버전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2024.11.13 18:10글로벌뉴스

아이템매니아-네오컴퍼니, '지스타2024' 네트워킹 파티 연다

[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가 글로벌 종합엔터테인먼트로 성장해 나아갈 네오컴퍼니와 함께 2024 지스타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커스 컨셉으로 꾸며질 이번 행사는 아이템매니아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지스타 애프터 파티로 내일(14일)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해운대 멜트(MELT)에서 진행하며, 게임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업계 관계자들과 전문가들의 네트워킹 기회와 비즈니스 교류를 위한 서비스 소개가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아이템매니아는 자사 플랫폼 서비스와 소셜커머스, 광고 서비스 등에 대해 발표하고, 공동 주최사인 네오컴퍼니의 신사업 소개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상시 게임존 운영으로 에어팟4, 하이엔드 브랜드 레더백, 스탠리 텀블러 등의 풍성하고 알찬 경품도 제공 예정이다. 여기에 행사장 입장객에게는 선착순으로 2 in 1 블루투스 충전기가 증정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축하공연으로는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진행은 아나운서 장새별이 맡아 전문 서커스 팀의 매직쇼와 댄스팀의 공연과 함께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채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이템매니아 관계자는 “당사에서 진행하는 첫 지스타 네트워킹 파티인 만큼 풍성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특히 아이템매니아를 비롯해 참석한 기업들과 자유롭게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024.11.13 18:03특별취재팀

Xinhua Silk Road: 바이롄그룹 개최 CIIE 부대 행사

-- 새로운 소비문화 발전에 영감 불어넣어 베이징 2024년 11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제7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CIIE)의 중요한 부대 행사 일환으로 11월 8일 중국 상하이 동부에서 상하이무역그룹(Shanghai Trading Group) 대형소매구매자연합(Large Retail Purchaser Alliance)의 조달 조인식이 주제 포럼과 함께 열렸다. Photo shows the Signing Ceremony of Procurement of Large Retail Purchaser Alliance of Shanghai Trading Group held in east China's Shanghai, Nov. 8, 2024. 바이롄그룹(Bailian Group)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대형소매구매자연합 회원사와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등 여러 지역의 제조업체와 브랜드가 모여 다양한 카테고리의 생필품과 관련된 계약을 체결했다. 화위안 상하이 부시장은 "대형소매구매자연합이 CIIE를 위해 향상된 역량과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연합이 거래 체결을 더욱 촉진하고, 상하이를 국제 소비 허브로 건설하는 데 기여하고, CIIE의 파급 효과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상저(Song Shangzhe) CIIE국 관계자는 "대형소매구매자연합 회원사들이 CIIE 플랫폼을 통해 중국 시장에 더 많은 고품질 글로벌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와 모델의 혁신과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여용밍(Ye Yongming) 바이롄그룹 회장은 "바이롄그룹은 CIIE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대형소매구매자연합의 다른 회원사들과 손을 잡고 글로벌 파트너와 교류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7회 CIIE가 시작된 이후 지금까지 대형소매구매자연합 회원사의 56개 프로젝트가 구매 의향에 도달했으며 이날 행사 현장에서는 이 중 26개 프로젝트에 대한 계약이 체결됐다. 바이롄그룹은 럭셔리 편집숍인 'the balancing' 부스에 17개국 70여 개 브랜드의 600여 개 주요 전시품을 전시하면서 올해 CIIE에서도 제품과 시나리오를 위한 혁신적인 노력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바이롄그룹 회원사의 30개 프로젝트가 구매 의향에 도달해 13건의 계약이 체결됐다. 체결식 후에는 주제별 포럼이 열렸다. 포럼 참석자들은 CIIE가 새로운 소비 시나리오에 영감을 주고, 비즈니스, 관광, 문화, 스포츠, 전시의 통합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2003년 4월 설립된 바이롄그룹은 상하이에 본사를 둔 대형 국유기업으로 백화점, 쇼핑몰, 아웃렛, 대형 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전문 소매 형식, 대량 상품 거래, 전자상거래, 물류, 증권업, 제3자 결제, 소비자 금융 및 기타 분야를 아우르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3년 말 현재 전국적으로 약 4700개의 소매점을 보유하고 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43071.html Photo shows "the bálancing", the booth established by Bailian Group during the 7th CIIE.

2024.11.13 16:10글로벌뉴스

Xinhua Silk Road: 중국 동부 우시시 시산구, 투자 유치 행사 개최

베이징 2024년 11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동부 장쑤성 우시시 시산구에서 11월 8일 이 지역의 뛰어난 발전 잠재력을 알려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투자 촉진 행사가 개최됐다. Photo shows the project signing ceremony at an investment promotion event held in Xishan District of Wuxi City, east China's Jiangsu Province, Nov. 8, 2024. 행사가 열리는 동안 시산구의 제5차 글로벌 투자 파트너들이 공식적으로 선정됐고, 특색 있는 다수의 산업 단지가 공개됐다. 아울러 총 투자 금액만 600억 위안이 넘는 약 111개의 프로젝트 계약이 체결됐다. 마량 우시 부시장은 "시산은 우시의 동쪽 관문으로, 최근 몇 년간 산업 클러스터이자 특색 있는 전문 단지를 향한 산업 발전 경로를 확고히 밟아가면서 기업가들이 창업하고 과학자들이 연구하며 투자자들이 투자를 늘리는 천국이자 고지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체결된 프로젝트에는 14건의 주요 산업 프로젝트, 7건의 주요 외국인 투자 프로젝트, 12건의 주요 과학기술 혁신 프로젝트 등이 포함됐다. 올해 행사는 지난 3년 동안 체결된 프로젝트 건수와 총 투자 금액 면에서 모두 최다와 최대 규모다. 팡리 시산 당서기는 "신흥 산업, 미래 산업, 과학기술 혁신 등 많은 분야에서 두루 체결된 111개 주요 프로젝트에는 집적 회로, 인공지능(AI), 바이오 의학, 저고도 경제 등 다양한 트랙이 포함되어 있다"면서 "이는 시산구가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주요 프로젝트 건설을 가속화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거두면서 과학자, 기업가, 투자자들로부터 강력한 신뢰를 받고 있다는 걸 잘 보여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시산은 앞으로도 기업 편에 서서 '주문 기반(order-based)'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시산에 투자할 수 있는 최상의 여건을 조성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행사 도중 2024년 우시 시산 투자 홍보 영상인 '시산과 함께 더 나은 미래로(Better with Xishan)'도 공식적으로 공개됐다. 시산은 올해 9월부터 국제적인 영향력을 갖춘 강력한 현대 산업지구로 거듭나기 위해 일련의 투자유치 활동을 시작했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43068.html

2024.11.13 11:10글로벌뉴스

유니온페이, 중국을 방문하는 한국인의 결제 경험 최적화

-- 한국인 중국 비자 면제 정책에 맞추어 새로운 서비스 출시-- 한국 발행 유니온페이 카드, 알리페이 및 위챗페이에 직접 등록 후 사용 가능 상하이 2024년 11월 13일 /PRNewswire=연합뉴스/ --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UPI)은 중국 본토 외 지역에서 발급된 유니온페이 카드에 대해 알리페이(Alipay)와 위챗페이(Wexin Pay) 결제를 전면 지원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로인해 중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하며 포괄적인 결제 옵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하였다. 유니온페이는 중국내 결제 서비스를 더욱 최적화하기 위해 지난 3월 프로젝트 엑설런스 2024 (Project Excellence 2024)를 출범하고 다양한 업계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편리하고 포용적이며 접근 가능한 결제 생태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업은 프로젝트 엑설런스의 최신 성과로서 향후 중국을 방문하는 여행객은 알리페이 또는 위챗페이 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유니온페이 카드를 연결해 중국인들과 동일한 QR 결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새로운 결제 방법 덕분에 중국 방문 여행객은 더욱 편리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초기 프로모션 혜택으로 결제 과정 전반에 별도의 서비스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자국에서처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F&B, 숙박, 대중교통, 관광,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가 적용된다. 회원 QR코드 스캔, 가맹점 QR코드 스캔, 인 앱(In-app) 결제 및 ETC결제 등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중국에서 여행, 근무 또는 현지 거주하는 한국인들의 결제 장벽을 제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카드 소지자가 필요한 유니온페이 카드 정보만 입력하면 카드 발급사가 인증을 수행한 후에 바로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다. 이번 협력은 결제 상호 운용성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다른 업계 이해관계자와 협력하려는 UPI의 강화된 노력을 보여준다. 이는 중국과 타국 간 지불 결제 차이를 더욱 해소하고 중국이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개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니온페이의 해외 사업은 지난 몇 년 동안 점점 더 현지화되었으며,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유니온페이가 제공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즐기고 있다. 중국 본토 외 83개 국가 및 지역에서 2억 5천만장 이상의 유니온페이 카드가 발급되었으며, 183개 국가 및 지역에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는 또한 중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새로운 카드 상품인 스플렌더 플러스(SplendorPlus)를 출시하였으며, 중국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특별 가맹점의 서비스 혜택이 포함된 이 테마 카드는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2024.11.13 10:10글로벌뉴스

Audiokinetic의 Wwise Automotive, 창안자동차의 새로운 전기차인 '네보 E07'를 통해 몰입형 차량 오디오의 새로운 표준 제공.

중국 상하이, 2024년 11월 13 일 /PRNewswire/ -- 크로스 플랫폼 상호 작용 오디오 솔루션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Audiokinetic(오디오키네틱)은 중국 4대 자동차 그룹 중 하나인 창안자동차(Changan Automobile)의 새로운 전기차 '네보 E07'(Nevo E07)의 몰입형 오디오 환경에 기여한 내용을 발표했다. Audiokinetic's Wwise Automotive enables a new standard for immersive in-car audio in Changan's new NEVO E07. The transformer SUV launched in China, October 21, 2024. Audiokinetic의 Wwise Automotive(와이즈 오토모티브)는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상호작용 오디오 엔진으로서, '네보 E07'의 차량 오디오 설계 및 구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창안자동차의 프로토타입 제작부터 생산까지의 작업 과정을 간소화하고 새로운 수준의 상호작용 및 몰입형 환경을 구현했다. 다음 주요 기능들은 차량 오디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한편, 사용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킨다. 공간 정보 경고: 지능형 공간 사운드를 통해 창안 차량 운전자는 상황 인식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실시간 방향 오디오 신호를 받는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잠재적인 위험과 도로 상황에 직관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주행 청각화: Wwise Automotive는 실시간 주행 상황에 적응하여 역동적인 소리풍경를 생성하고, 주변 환경, 속도, 운전 스타일 등에 맞춰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생생하고 쾌적한 주행을 만든다. 엔진 소리 생성: 창안 네보 E07은 완전히 전기로만 구동되므로 사운드 디자이너는 Wwise Automotive를 이용해 커스터마이징 엔진 오디오를 제작하여 차량 내부의 엔진 성능 느낌을 독특한 사운드 프로파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차량 외부에서는 이렇게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사운드를 통해 보행자의 안전성을 높이는 한편, 이 차량만의 고유한 브랜드 사운드 시그니처를 만들어낸다. "창안자동차는 Wwise를 사용하여 상호작용 공간 오디오의 잠재력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발휘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익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과 창의적인 방법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차량 내에서 혁신적인 언터테인먼트 오디오 콘텐츠를 소비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라고 Audiokinetic에서 차량 엔지니어링 사업을 이끌고 있는 혁신팀 시니어 디렉터인 프랑수아 티보(François Thibault)는 말했다. Wwise Automotive는 디지털 계기판 및 안드로이드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자동차 사운드 디자이너가 더욱 효율적이고 창의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돕는다. Wwise Automotive를 이용하는 사운드 디자이너는 복잡한 공학 기술을 개입시키지 않고도 독립적으로 설계, 반복 작업 및 구현을 할 수 있다. Audiokinetic의 CEO인 마르탱 H. 클라인(Martin H. Klein)은 "Wwise Automotive가 창안자동차 네보 E07의 차량 내 오디오 경험을 한 단계 높이고 자동차 오디오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창의적으로 구현하는 데 기여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사운드 디자이너가 엔지니어링 공급업체로부터 더 효율적이고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됨으로써, 창안자동차는 사용자 경험을 큰 폭으로 향상시키고, 사용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개선하며, 이 새로운 차량의 오디오 브랜딩을 추진할 수 있었습니다." 창안 네보 E07은 현재 소비자 시장에 출시되어 구매가 가능하다. Audiokinetic 소개 상호작용 매체와 게임을 위한 크로스 플랫폼 오디오 솔루션의 선두적 제공자인 Audiokinetic은 위치 기반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소비자 가전 제품 및 교육 시뮬레이션의 새로운 오디오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다. 세계 최대 상호작용 매체 개발자들과 OEM 업체들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탄탄한 신뢰를 얻고 있는 Audiokinetic은, 오랜 기간 동안 오디오 업계와 플랫폼 제조사 사이의 굳건한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Audiokinetic의 미들웨어 솔루션으로는, 업계 수상을 한 바 있는 Wwise®와 SoundSeed®, Wwise Automotive™, Strata™가 있다. Sony Group Company(소니 그룹 회사)인 Audiokinetic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 도쿄와 중국 상하이, 네덜란드 힐베르숨에 지사를, 미국에는 제품 전문가를 두고 있다. www.audiokinetic.com About Wwise Automotive™ Wwise Automotive는 가장 종합적인 데이터 주도적 상호작용 오디오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맞춤형 차량 오디오 경험을 내장된 플랫폼에서 제작하고 관리하는 데 최적화된 런타임 사운드 엔진과 오디오 저작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Wwise Automotive는 총체적이고 몰입적이며 브랜드화된 오디오의 자동차 경험을 설계하고 구현하기 위한 혁신적인 자동차 오디오 솔루션을 엔지니어에게 제공하여 자동차 오디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추가 정보 문의: Nour Al Hammoud, Sr. Director of Marketing and Communications, +1 514 499-9100 Ext: 236, nhammoud@audiokinetic.com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555660/Audiokinetic_Inc__Audiokinetic_s_Wwise_Automotive_enables_a_new.jpg?p=medium600

2024.11.13 09:10글로벌뉴스

CAS와 딜로이트 차이나, 시장 인사이트와 혁신에 대한 과학적 전문성을 통해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발표

베이징과 콜럼버스, 오하이오, 2024년 11월 12일 /PRNewswire/ -- 미국 화학 학회 산하의 과학 지식 관리 전문 부문 CAS와 전 세계 최고의 전문 서비스 조직 딜로이트 차이나(Deloitte China)가 과학적 혁신에서부터 시장 전략에 이르는 엔드투엔드 컨설팅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춘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CAS and Deloitte China announce a strategic collaboration to empower clients with market insights and scientific innovation expertise CAS와 딜로이트 차이나는 생명과학, 신에너지, 소재 산업에 중점을 두고 고객들이 자신들의 혁신 여정을 가속하고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양 조직은 중국 국제 수입 박람회(CIIE)에서 전략적 협력 MOU를 체결했다. 과학 지식 관리 분야의 리더 CAS는 150 여년에 걸친 과학적 발견을 커버하는 CAS 콘텐츠 컬렉션(CAS Content Collection™)을 구축하여 전 세계의 과학을 큐레이팅하고 연결하며 분석한다. CAS는 과학 정보 솔루션과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이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딜로이트 차이나는 우수한 전문성, 산업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 지능형 기술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과 파트너들이 기회를 포착하고, 과제를 해결하며 세계적 수준의 고품질 발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딜로이트 차이나 국가 산업 프로그램 리더 케빈 궈(Kevin Guo)는 "우리는 CAS 전략적 협력자로서 CAS 콘텐츠에 대해 훈련된 업계 인사이트와 정보 솔루션을 개발하고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과학 기술 혁신은 여러 분야에서 놀라운 업적을 입증했기에 나는 이러한 성과를 부각해야할 필요성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몇 달과 몇 년 안에 이 협력의 결과와 다양한 업계에 미칠 중요한 영향을 목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AS 마누엘 구즈만(Manuel Guzman) 사장은 "딜로이트 차이나와 협력하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CAS의 세계적 수준의 과학 데이터 및 기술 전문성이 결합된 딜로이트의 시장 인사이트 능력은 강력한 자문의 힘을 갖게 되어 많은 조직들이 자신들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그들에게 혜택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CAS와 딜로이트 차이나는 이번 협력의 첫 단계로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현황을 검토하는 종합 보고서 "리튬 이온 배터리 재활용: 친환경 미래를 위한 시장과 혁신의 트렌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는 CAS의 데이터와 과학적 전문성을 딜로이트의 시장 및 비즈니스 분석 자료와 통합하여 정책 프레임워크와 시장의 동력에서부터 최신 연구 발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커버한다. 보고서의 공식 발표는 2025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CAS CAS는 삶을 개선하는 돌파구를 가속화하기 위해 전세계의 과학 지식을 연결한다. 우리는 전세계 혁신가들이 오늘날의 복잡한 데이터 지형을 효율적으로 탐색하고 혁신의 여정 각 단계에서 자신 있게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과학 지식 관리 전문가인 우리 팀은 인간이 큐레이팅한 전세계 최대의 권위 있는 과학 데이터 컬렉션을 구축하고 필수 정보 솔루션, 서비스와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업계 과학자, 특허 전문가와 비즈니스 리더들은 CAS에 의존하여 기회를 찾고 리스크를 줄이며 공유 지식을 활용함으로써 영감에서 혁신으로 더 빨리 갈 수 있다. CAS는 미국 화학 학회의 한 부문이다. cas.org에서 우리와 연결하기 바란다. 딜로이트 차이나 딜로이트 차이나는 중국의 개혁, 개방 및 경제 발전에 선도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노력하는 통합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세계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현지에 깊게 뿌리내린 기업으로서 중국에 있는 파트너들이 소유한다. 중국 31개 도시에 20,0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보유한 우리는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의 감사, 세무 및 컨설팅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우리는 청렴하게 서비스하고, 품질을 유지하며 혁신을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우수한 전문성, 산업 전반에 걸친 인사이트, 지능형 기술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과 파트너들이 기회를 포착하고, 과제를 해결하며 세계적 수준의 고품질 발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딜로이트 브랜드는 1845년에 시작되었으며, 중국어 명칭 德勤은 청렴성, 성실성, 우수성을 의미한다. 딜로이트의 전 세계 전문 네트워크는 현재 150개 이상의 국가와 영토에 걸쳐 있다. 우리는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사명을 통해 자본 시장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강화하고, 고객들이 변화와 번영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인재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더 강력한 경제, 더 공평한 사회와 지속 가능한 세상으로 나아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2550750/CAS_and_Deloitte_China_1.jpg?p=medium600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550747/CAS_and_Deloitte_Logo.jpg?p=medium600

2024.11.13 00:10글로벌뉴스

논알콜 제품 유흥시장 판매 가능...업체별 공략 차별화

법 개정으로 논알콜 맥주가 술집 등 유흥시장에도 공급할 수 있게 되자 관련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업계 동향을 알아봤다. 오비맥주는 지난 8일 논알콜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 0.0'을 유흥시장을 겨냥한 330ml 병 제품으로 출시했다. 회사는 이미 지난 5월 '카스 0.0' 병 제품을 판매하며 논알콜 제품으로 유흥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롯데칠성이나 하이트진로 등 다른 업체도 논알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유흥시장용 제품 판매는 오비맥주가 업계 최초다. 회사 관계자는 “아직 논알콜 맥주가 유흥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가져가지는 못한다”며 “꾸준히 유흥시장 내에서 논알콜 제품의 수요가 많아져 선제적으로 제품을 출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아직 판매 전략이나 목표는 정해지지 않았고, 꾸준한 홍보를 통해 수요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쟁사인 하이트진로 역시 논알콜 맥주의 유흥시장 진출에 대해 타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용량과 재질을 테스트하는 등 유흥시장 진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알코올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제품인 '하이트제로 0.00'을 판매중에 있다. 롯데칠성은 논알콜 맥주 대신 기존 제품의 판로 확대에 대해 주력하지만, 시장을 주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우선은 크러시 등 현재 생산되고 있는 제품들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논알콜 맥주 시장 확대에 대해서는 꾸준히 확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논알콜 맥주 시장 규모는 계속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가 지난해 6월에 발행한 'Beer in South Korea'에 따르면 한국의 무알콜 및 논알콜 맥주 시장은 2021년 415억원에서 2022년 644억원으로 55.2%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주세법 개정으로 논알콜 맥주도 음식점 등에서 판매할 수 있게 돼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2024.11.12 18:00류승현

솔루엠, 멕시코 재계 5위 '레거시'와 맞손...중남미 전기차 충전 시장 진출

솔루엠이 멕시코 재계 5위인 레거시홀딩스그룹(Legacy Holdings Group)과 협력해 중남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9일(현지시간) 멕시코 레거시홀딩스그룹 본사에서 비즈니스 쇼룸 개소식을 갖고 협력을 공식화했다. 이날 개소식은 단순한 쇼룸 오픈을 넘어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전성호 솔루엠 대표와 라울 로차 칸투 (Raúl Rocha Cantú) 레거시홀딩스그룹 회장이 공동으로 전기차 충전기 제막식을 진행했으며, 특히 180kW급 DC 급속충전기는 현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개소식에는 멕시코 자동차산업협회장과 에너지규제위원회 이사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과 직결된 핵심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양사 협력의 중요성을 방증했다. 허태완 주멕시코 한국대사와 김상순 KOTRA 중남미본부장도 자리를 함께해 한국과 멕시코 간 경제협력의 상징적 의미를 더했다. 40개의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는 레거시홀딩스그룹은 각 계열사에 200기의 완·급속 충전기를 보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특히 그룹 측 관계자가 신정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어, 향후 멕시코 정부의 전기차 충전기 보조금 정책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미국 전기차 시장의 변화와 맞물려 있다. 멕시코 국가혁신산업회의소(Canacintra)는 멕시코에서 판매되는 중국산 전기차의 경우 미국 내 충전이 제한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레거시홀딩스그룹은 '메이드 인 멕시코(Made in Mexico)' 전략을 추진하게 됐으며, 기술력을 갖춘 솔루엠을 핵심 파트너로 선택했다. 솔루엠은 직류충전기(DC)와 교류충전기(AC) 양산체계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 충전기의 핵심부품인 30kW급 파워모듈에 대해서는 유럽 CE 인증과 북미 UL 인증을 모두 확보하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 최근 대형 전기버스용 충전기 개발에도 착수해 운송용 충전 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솔루엠은 멕시코 티후아나에 9만5700㎡ 규모의 생산기지를 확보해두고 있어 양사 협력의 즉각적인 시장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성호 솔루엠 대표는 "멕시코를 시작으로 중남미 전역에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최첨단 생산시설과 기술력을 총동원해 레거시그룹과의 협력을 성공시키겠다"고 밝혔다. 라울 로차 칸투 회장은 "가정용과 운송용을 아우르는 혁신적인 충전 인프라를 중남미 전역에 구축함으로써 솔루엠과 함께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중남미 전기차 시장은 2025년 충전기 시장 규모는 약 20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멕시코는 2030년까지 신차 판매의 50%를 무공해차로 전환한다는 목표다. 그러나 32개 주 중 충전 인프라를 갖춘 곳은 4곳에 불과해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다.

2024.11.11 14:38이나리

GTI, '지능형 RAN, 유비쿼터스 AI 프로젝트' 회원 모집 개시

-- '5G-A×AI 개발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 이스탄불 2024년 11월 9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TD-LTE통신사업자연합회(GTI)가 '글로벌 MBB 포럼 2024(Global MBB Forum 2024)'에서 '5G-A×AI 개발 프로그램' 일환으로 5G-A와 인공지능(AI) 간 양방향 역량 강화 속도를 높이기 위한 '지능형 RAN, 유비쿼터스 AI 프로젝트'의 글로벌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 포럼에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 텔레포니카(Telefónica), AIS, HKT, 자인(Zain), 레쥬 로봇(Leju Robot), 화웨이(Huawei) 등 세계 유수의 통신사 및 업계 파트너가 참석해 5G-A와 AI의 융합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응용 및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GTI holding the global recruitment ceremony '5G-A×AI 개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구축된 GTI의 '지능형 RAN, 유비쿼터스 AI 프로젝트'는 크게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5G-A 네트워크와 AI를 결합해 지능형 유지관리(O&M), 네트워크 최적화, 에너지 절약, 경험 수익화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사업자의 네트워크 생산성 향상을 돕겠다는 것이다. 다음은 다양한 산업에 AI를 통합하고 네트워크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AI 서비스 지원을 개선하는 한편 산업 기준을 선도하는 파일럿 프로그램 육성과 고부가가치 사용 사례의 혁신을 촉진함으로써 모바일 AI 산업의 발전을 가속하겠다는 것이다. 5G 상용화 이후 전 세계적으로 약 594만 개의 5G 기지국이 구축되어 18억 7000만 명의 5G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G가 이처럼 진화하고 발전하면서 5G-A도 상용화에 돌입했고 개인과 가족 및 산업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특히 생성형 AI 기술이 성숙하고 5G-A와 점점 더 융합되자 지능형 적용과 멀티모달(multi-modal) 상호작용의 발전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GTI는 이러한 융합 흐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올해 5월 혁신적인 응용 사례를 탐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모바일 AI 산업의 발전을 가속한다는 비전을 갖고 '5G-A×AI 개발 프로그램'의 시동을 걸었다. 이 프로그램은 출범 이후 아시아, 미주, 유럽 내 20여 개 통신사와 파트너의 초기 가입으로 광범위한 지지를 얻고 있다. 회원사들은 다 함께 핵심 과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개방형 혁신 연구실인 오픈랩(open lab) 설립, 개방형 협업 혁신 커뮤니티 구축, 5G-A×AI 통합과 관련된 혁신적인 사용 사례 탐색에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현재까지 프로그램은 기본 환경, 장비 시설, 산업 적용 시나리오와 RAN용 AI와 AI용 RAN을 중심으로 5G-A×AI 통합 혁신을 위한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4개의 오픈랩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GTI와 GSMA 파운드리는 개방형 협업 혁신 커뮤니티 육성을 위해 올해 9월 5G-A와 AI 통합을 가로막는 주요 장애물을 극복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제1차 '챌린지(Challenges)'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상생활, 중공업, 에너지, 교통, 도시 관리 등의 시나리오에서 고부가가치 디지털 및 지능형 사용 사례를 탐색하는 가운데 5G-A와 AI 통합에 성공한 사례를 바탕으로 가치 창출과 수익화를 위한 참고 자료로 복제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템플릿을 개발했다. GTI는 2011년 설립 이후 글로벌 이동통신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국제 협력 플랫폼으로 성장하면서 지금까지 146개 사업자 회원사와 262개 산업 파트너 회원사를 확보했다. 앞으로도 기술,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5G-A와 AI의 통합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경제와 사회의 디지털 및 지능형 전환을 돕고 새로운 수익 기회를 발굴해 산업 성장을 촉진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GTI

2024.11.09 21:10글로벌뉴스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익 33억...전년비 64% 감소

LG헬로비전은 올 3분기 매출 3천233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63.7% 감소했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과 렌탈 서비스 성장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영업이익이 급금한 것은 본업인 방송·통신 사업에서 매출이 감소하고 비용은 늘면서다. 사업 부문별 수익은 방송이 127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했다. 같은 기간 통신이 339억원으로 0.4% 감소했고 MVNO(알뜰폰)는 3.6% 감소한 395억원이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37억원으로 6.9% 성장했고 렌탈은 332억원으로 11.6% 늘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타사업은 354억원으로 7461% 급증했다. 렌탈 부문은 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났다. 또 제철장터 및 스마트 단말 수익이 반영됐다. 3분기 가입자는 방송·통신 부문에서는 인터넷 중심으로 직영몰을 개편하면서 인터넷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하고 있다. MVNO(알뜰폰) 부문에서는 주요 편의점으로 유심 유통을 확장하고, 신규 단말 출시에 맞춰 합리적인 유심 요금제를 선보였다. 미디어 사업은 더라이프 채널을 양수한 이후 오리지널 콘텐츠에 힘을 쏟고 있다. 'make미남 살래브리티', '천하제일in건강' 등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활발히 제작하고, 지역채널 제작 역량과 PP사업 간 시너지로 유료방송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3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3200억원을 기록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CFO는 “3분기는 가입자 기반 홈 사업에서 성과를 보이고, 렌탈·교육 등 신사업 성장으로 영업수익이 늘었지만 홈쇼핑 및 신규사업 등의 영향으로 수익성은 악화됐다”며 “잔여기간 경영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2024.11.08 13:19최지연

TAILG, ECIMA서 고효율•고성능 신제품 오토바이 S96MAX 공개

-- 고효율 통합 모터와 고속 충전 기술을 갖춘 제품 밀라노 2024년 11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세계 최고의 전기 이륜차 브랜드인 테일지(TAILG)가 11월 6일 국제 모터사이클 및 액세서리 전시회(International Motorcycle and Accessories Exhibition•EICMA)에서 플래그십 신제품 S96MAX를 출시했다. 테일지는 또한 전기 이륜차의 성능과 주행 거리에 획기적인 발전을 이룬 새로운 통합 모터와 고속 충전 기술을 공개했다.  TAILG grandly launches the new electric motorcycle S96MAX at the EICMA! The Star Ring Magnetic Motor--the industry's first three-in-one motor, with a maximum speed of 120KM/h and an efficiency of up to 95%. The Nebula Fast Charging System--72V28Ah*3 high-rate battery, charging 0-80% in 10 minutes.Technological TAILG powers mobility and allows you to enjoy the passion! 두 가지 첨단 기술로 화제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이동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가 지속되면서 전기 이륜차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 테일지는 11월 6일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의 저명인사인 루카 탈로타를 제품 체험 책임자로 초빙해 S96MAX를 전 세계에 공개하고 새로운 통합 모터와 고속 충전 기술을 선보였다. S96MAX에는 업계 최초의 3-in-1 통합 모터인 '스타 링 마그네틱 모터(Star Ring Magnetic)'가 장착됐다 이 제품은 모터, 변속기, 전자 제어 시스템을 통합한 축방향 자속(axial flux) 모터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 최대 95%의 효율로 정지해 있다 출발 후 시속 50km까지 단 3.5초 만에 가속하여 최고 속도 시속 120km에 도달한다. 종합적인 데이터에 따르면 S96MAX의 최고 출력은 1만 5000W이며, 전체 주행 가능 거리와 에너지 회수 효율은 각각 13.5%와 108% 증가했고, 모터 크기와 무게는 50% 줄었다. S96MAX의 또 다른 특징은 업계 최초의 저전압과 고전류 및 고속 충전 솔루션인 '네뷸라 고속 충전 시스템(Nebula Fast Charging System)'이다. 테일지의 이 맞춤형 고속 충전 시스템은 최대 20kW의 충전 전력으로 단 10분 만에 최대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효율을 대폭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해주는 이 시스템은 향후 더 많은 전기 이륜차 모델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 한 잔을 마시는 데 불과한 시간 안에 S96MAX는 다시 도로를 달릴 준비를 끝낼 수 있다. 또한 S96MAX에는 멀티스크린 상호 작용이 가능한 TFT 스마트 계기반, 55W 무선 충전, 1080P 전후방 HD 카메라 등 다양한 지능형 기능이 탑재됐다. 이는 고품질의 이동성을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새로운 옵션이다. EICMA는 테일지의 해외 진출 지렛대 테일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총 12가지 모델을 선보이며 글로벌 고객사로부터 협업 요청을 받았다. EEC 인증을 받은 테일지의 도심 출퇴근용 및 고속 전기 모터사이클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은 가운데 오프로드 시리즈인 Y1, Y3, Y5 역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됐다. 테일지는 2023년 제품 수출부터 해외 브랜드 확장에 모두 적용되는 '해외에서 또 다른 테일지를 재창조한다(Recreate Another TAILG Overseas)'는 전략적 목표를 세워 추진해 왔다. 이를 위해 TLG 브랜드 론칭부터 해외 공장 설립과 주요 글로벌 산업 전시회 참가에 이르기까지 테일지는 브랜드 글로벌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테일지는 이 외에도 베트남 스마트 제조 기지(Vietnam Smart Manufacturing Base) 시운전과 인도네시아 운영 센터(Indonesia Operations Center) 개소를 통해 전 세계 10개의 스마트 제조 기지를 설립해 연간 1500만 대가 넘는 생산 능력을 달성했다. 또 전 세계에 7개의 마케팅 센터를 운영하면서 90여 개 국가와 지역에 제품을 수출하며 이륜차 업계에서 품질 수출을 선도하고 있다. 기술 혁신과 관련, 테일지는 글로벌 e-모빌리티 프로그램 연구소(Global E-Mobility Programme Research Institute)와 같은 업계 최고의 연구개발(R&D) 센터를 통해 핵심 기술 및 제품 경쟁력을 빠르게 구축해 왔다. 이 과정에서 나트륨 전기 자동차, 수소 전기 자동차, 무인 기술, 고속 충전 및 배터리 스와핑 기술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국의 유명 모터사이클 브랜드 제로(ZERO)와 테일지가 공동 개발한 뉴트리노(Neutrino) 모델을 공개했다. 테일지는 기술 혁신을 통해 업계의 고품질 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테일지는 장거리 전기자동차의 글로벌 선구자이자 유엔의 전기 모빌리티 파트너로서 글로벌 저탄소 모빌리티를 선도하는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TAILG S96MAX makes its global debut at EICMA 2024! The Star Ring Magnetic Motor and the Nebula Fast Charging System are powering low-carbon mobility. TAILG Unveils the S96MAX at EICMA 2024 – Featuring the Industry-First Star Ring Magnetic Motor and Nebula Fast Charging System

2024.11.07 18:10글로벌뉴스

프로미엘, 중기부 '팁스' 선정…치과기구 위생 혁신 나선다

프로미엘이 정부 지원을 받아 치과기구 위생 관리를 혁신하는 신기술 개발에 나선다. 프로미엘은 감염 위험이 높은 치과기구의 세척과 멸균 시간을 줄이기 위한 '바이로제 멀티워시 기기 개발' 과제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 운영사가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로미엘은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프로미엘은 지난해 창립된 이후 '바이로제'라는 브랜드로 치과 감염관리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번에 '팁스'에 선정됨으로써 치과 환경에서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기구 세척·멸균 시스템 완성에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게 됐다. 특히 이번 '팁스' 지원을 통해 프로미엘은 치과 유니트체어에 설치 가능한 제품을 올해 안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환자 진료 시 살균수가 자동으로 공급되는 기능을 갖춰 보다 안전한 진료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 프로미엘은 숙명여자대학교와 협력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구강질환 관리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치과 감염관리 '올인원(all-in-one)' 시스템을 선보이며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보다 개선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송영국 프로메일 대표는 "'팁스' 선정을 계기로 치과 감염관리 기술을 더욱 혁신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개발로 많은 치과 병·의원이 감염 위험을 줄이고 의료진과 환자의 안전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2024.11.07 15:10조이환

美 트럼프 당선 韓 영향 'T.R.U.M.P'로 풀다

대한상공회의소는 7일 경제·산업 전문가 15명의 의견을 종합해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분야별로 분석해 정리했다. 대한상의는 “트럼프 당선은 수출·통상, 에너지, 첨단산업, 금융시장, 대북정책 등 우리경제 전방위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칠 것이고, 촉발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시나리오는 '보편적 관세 도입(Tariff on All Imports)', '화석연료 부활(Return to Fossil Fuel)', '첨단산업 불확실성 증가(Uncertainties in High-Tech Industry)', '통화정책 개입(Monetary Policy Interference)', '북-미 정상간 개인 외교(Personal Diplomacy)'”라며 이에 대한 사전 준비를 촉구했다. 보편적 관세·상호무역법 시행 예상 → 對美 무역장벽 높아질 우려 전문가들은 트럼프의 통상전략으로 '보편적 관세'와 '상호무역법'에 방점을 찍었다. 허윤 서강대 국제대학원 교수는 “트럼프는 모든 수입품에 10~20% 관세를 부과하는 '보편적 관세'와 상대국과 동일한 수입관세율을 부과하는 '상호무역법' 도입을 통해 미국의 무역수지 적자를 줄이고, 전세계 무역수지 균형을 추구할 것”이라며 “동맹, 비동맹 구분 없이 對美 무역흑자국에 대한 압박 및 무역장벽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허 교수는 이어 “특히 한국은 미국을 상대로 작년 444억불, 올해 상반기에만 287억불의 무역수지 흑자를 기록한 만큼, 한·미 FTA 등 기존 무역협정에 대한 재협상 시도 가능성이 크다”며 “대미 투자 증가로 인한 기업 내 무역의 증가가 큰 요인이 될 수 있음을 환기하고, 정부차원에서 미국산 에너지, 농산물 수입을 늘려 2025년 이후 대미무역수지 흑자폭의 증가세를 완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또 다른 대응방안으로 민정훈 국립외교원 교수는 “미국의 대외정책에 자국 유권자의 경제적 이익을 반영하려는 경향이 심화되고 있다”며 “미국의 통상정책 변화에 따라 한국기업들이 피해를 입게 될 경우, 같은 요인으로 타격을 받는 미국기업·주정부·의회·노동자들과 연계하면 미국 정부를 압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화석연료 공급 확대 → 에너지가격↓청정에너지 투자기업 불확실성 ↑ 미국 내 화석연료 시추 허용 등 화석연료 공급 확대에 따라 에너지 가격은 낮아지겠으나, 태양광·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 업계의 불확실성은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김윤경 이화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트럼프 당선 이후 화석연료에 대한 규제 완화, 화석연료 프로젝트 관련 연방정부의 허가 신속화 등을 통해 미국 석유·가스 생산과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가격 하향 안정화가 가능해지고, 한국의 에너지 수입 비용 또한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다만 김 교수는 “저렴해진 가스에 대한 미국 내 수요 증가로 수출이 감소하거나, 중동 국가들과의 관계 악화로 지정학적 리스크가 높아지면 에너지 가격이 상승할 우려도 있다”고 덧붙였다. 친환경 에너지 산업 불확실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윤희 고려대 에너지환경대학원 교수는 “트럼프는 바이든 행정부가 취해온 기후정책들을 강하게 부정해온 만큼 글로벌 기후·에너지 산업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며 “IRA 전면 폐지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나, 청정에너지 투자세액공제(ITC)와 생산세액공제(PTC) 등 핵심 프로그램에서의 세액공제 대상이나 공제 규모가 조정될 수 있어 국내 태양광·풍력·배터리 기업들의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우려했다. 첨단산업 인센티브 조정 가능성 → 국내 기업 불안 가중 전문가들은 트럼프 첨단산업 지원책 축소와 자국 우선주의 강화로 인해 국내 첨단산업의 불확실성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권석준 성균관대 화학공학과 교수는 “미국 반도체 패권을 위한 공화당의 대외정책은 동맹국 클러스터 중심이 아닌 자국 중심”이라며,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 압박과 자국 투자 확대를 위해 반도체법 상 가드레일 조항과 보조금 수령을 위한 동맹국 투자 요건을 강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이어 “특히 한국, 대만, 일본, 유럽 반도체 기업들에 대해 투자에 대한 인센티브가 아닌,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에 대한 페널티를 부과하는 정책이 구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정은미 산업연구원 성장동력산업연구본부 본부장은 “한국은 반도체 총 수출에서 중국(홍콩 포함) 비중이 약 50%에 달하고 있는 만큼, 한국에도 대중 교역제한에 대한 협조 요청이 있을 것”이라며 “중국에 주요 생산라인과 시장을 두고 있는 한국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논리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종환 상명대 시스템반도체공학과 교수 역시 “트럼프의 미국 내 반도체 투자 확대 압박과 보조금 축소 가능성은 국내 기업에 위협요인”이라면서도 “강력한 대중 수출·투자 통제로 중국의 첨단 반도체 성장이 지체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반사이익은 기회요인”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고성능 AI전용 메모리칩, 선행 기술 개발 및 표준화 등에서 미국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는게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호근 대덕대 미래자동차학과 교수는 “트럼프는 내연차 대비 자동차 부품이 30%가량 적은 전기차 보급으로 인해 미국 내 일자리가 줄고 있어 전기차 전환 정책을 후퇴시킬 가능성이 높다”며 “국산 수출 전기차 절반가량이 미국으로 수출되는 만큼 전기차 산업이 타격을 입을 수 있으므로 하이브리드차 등 다양한 차종 개발과 더불어 미국 정책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배터리 산업에 대해서는 “IRA폐기 혹은 혜택 축소로 인해 국내 배터리 기업 타격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통화정책 개입해 약달러 추구 → 순수출 감소 우려 전문가들은 트럼프 당선에 따라 환율은 단기적으로 강달러 추세를 보이겠으나, 차츰 약달러 기조가 강화될 것으로 예측했다. '연준의 독립성 제한'을 지렛대 삼아 금리인하와 약달러를 추구한다는 점을 트럼프 금융정책의 큰 특징으로 꼽았다.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는 “트럼프의 법인세·소득세 인하 정책이 재정적자를 확대시키면 국채발행이 늘어 단기적으로는 국채금리가 오르고 강달러 추세를 보일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 9월 30일 1307.8원을 기록하던 원/달러 환율은 트럼프 당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지자 80원 넘게 상승해 1390.5원(10월 25일 기준)을 달성하기도 했다. 다만, 김영익 교수는 “미국의 2025년 경제 성장률 둔화 우려와 연준의 금리인하 기조, 각국 중앙은행의 달러보유 비중 축소 등에 따라 중장기적으로는 약세로 돌아설 확률이 높다”고 예상했다. 김진일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도 “트럼프는 약달러를 통해 자국제품의 가격경쟁력을 높여 무역적자 해소를 원하는 만큼, 연준에 기준금리 인하 압력을 계속 넣을 것”이라며 “각종 세금감면과 재정 지출 증가로 인한 예산부족을 관세수입으로 메울 수 없어 국채를 많이 발행할 텐데, 약달러와 국채 증가 모두 우리의 순수출 감소와 자본유출을 초래할 수 있는 요인”이라고 우려했다. 북-미 정상 중심의 개인 외교 → 남북관계 예측 불확실성 고조 우려 전문가들은 트럼프의 대북정책이'북-미 정상 간 직접협상'방식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했다. 박원곤 이화여대 북한학과 교수는 “트럼프 행정부는 개인적 친분을 활용한 북미 정상중심의 대북 외교로 회귀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 과정에서 북한을 완전히 압박하는 시나리오부터 북한의 핵 체제를 인정하는 시나리오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가능해 한반도의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교수는 이어 “한국 정부는 트럼프 행정부로 하여금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목표를 철저히 견지하게끔 외교적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정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역시 “양자주의적 개인 외교는 곧 한국과의 긴밀한 협의를 생략할 가능성이 큰 외교인 만큼, 한국 국익에 부합하는 협상결과가 나올지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있다”며 “한미일 안보협력 등 기존 동맹국 협력을 통한 대북정책이 단순 대북 억제뿐 아니라 중국 견제 차원에서도 중요함을 트럼프 행정부에 인지시켜 대북 견제 정책을 유지하게끔 설득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트럼프의 당선이 기존의 첨단산업 대미투자, 통상·대북정책에 있어 불확실성을 야기하는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트럼프 행정부를 이미 경험해 본 정부의 실리적 외교·협상 노력과 더불어 민간 차원의 아웃리치 활동이 병행된다면, 한·미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방향으로 상황이 전개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4.11.07 12:00류은주

Xinhua Silk Road: 양쯔강 문화예술 시즌, 중국 후베이성 이창시에서 폐막

베이징 2024년 11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 양쯔강 문화예술 시즌(Yangtze River Cultural and Artistic Season)이 5일 중국 중부 후베이성 이창시에서 열린 폐막식을 끝으로 공식적으로 막을 내렸다. Photo shows a grand show staged after the closing ceremony of the Yangtze River Cultural and Artistic Season on Nov. 4, 2024 in Yichang City, central China's Hubei Province. 양쯔강 문화유산을 계승하고 새로운 시대의 영광스러운 장을 쓰자는 주제로 열린 폐막식에서는 문화 예술 시즌의 하이라이트를 조명하면서 양쯔강 지역의 역사적 매력과 지역의 문화적 변화를 보여줬다. 폐막식 후에는 시, 곡예, 피아노, 노래와 춤, 민속 음악 공연이 교향악과 어우러져 멋진 교향곡이 흘러 퍼지는 웅장한 쇼가 펼쳐졌다. 또한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육안 3D 기술을 활용해 양쯔강 연안의 성과 자치구 및 지방 자치단체의 다양한 특성을 파노라마처럼 보여주며 심오한 문화유산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게 해주었다. 9월 14일 우한에서 시작돼 두 달간 이어진 이번 양쯔강 문화예술 시즌에는 예술 공연, 학술 세미나, 테마 전시회, 영화 주간 등 10개의 주요 활동이 이어지면서 국내외에서 폭넓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전문가들은 이번 행사가 양쯔강 지역의 변화와 유산에 대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면서 ▲중국인의 정신 ▲양쯔강의 활력 ▲후베이성의 특징 ▲전 세계에 주는 영감과 영향을 보여줬다고 입을 모았다. 문화예술 시즌에 관련 행사를 개최한 유일한 도시인 이창은 양쯔강 중상류에 위치해 삼협(三峽)의 관문으로 불리는 중요한 곳이다. 원문 링크: https://en.imsilkroad.com/p/342961.html

2024.11.07 11:10글로벌뉴스

"2510억 베팅 적중"…'트럼프 바라기' 일론 머스크, 앞으로 웃을 일만 남았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꺾고 왕좌에 오르면서 억만장자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만든 기업들이 엄청난 수혜를 입을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머스크 CEO는 ▲테슬라를 통해 자율주행과 로봇 ▲스페이스X에서 우주항공 ▲xAI을 앞세워 인공지능(AI) 사업을 집중적으로 키우고 있다. 이 사업의 대부분은 모두 미래 먹거리로 평가 받고 있는 상태로, 새롭게 개척해 나가는 사업인 만큼 규제와 사업 허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와 밀접한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머스크 CEO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일찌감치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적극 지지했고, 이날 결국 베팅에 성공했다. 머스크 CEO는 그동안 유세장까지 직접 나와 트럼프 전 대통령을 열렬히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 대선일까지 표현의 자유와 총기 소지 권리를 지지하는 청원에 서명하는 사람 중 한 명을 뽑아 매일 100만 달러(약 13억7천만원)를 지급하며 트럼프에게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수정 헌법 지지 청원을 빙자한 사실상의 도널드 트럼프 지지 선거 운동을 펼치며 총 1억8천만 달러(약 2천510억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덕분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해리스 부통령과 박빙 승부 끝에 4년만에 백악관 재입성에 성공하게 됐다. 또 선거 결과가 나오기 전부터 당선 기대감을 키우며 머스크 CEO와 함께 '파티'를 벌이는 모습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머스크 CEO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옛 트위터)'에 백악관 집무실에서 싱크대를 든 사진을 합성한 게시물과 함께 "싱크대를 들여보내줘(Let that sink in)"라고 글을 올려 자축하기도 했다. '싱크 인(sink in)'은 관용어구로 '어떤 것에 대해 실감하게 하다'는 뜻으로도 쓰인다. 이번 일로 머스크 CEO는 향후 자신이 펼치고 있는 사업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대선에서 승리하면 자율주행 등과 관련한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는 정부효율위원회를 만들고 이를 머스크에게 맡길 것이라고 약속한 바 있다. 머스크는 지난 달 23일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자율주행차에 대해 주별로 승인을 받는 것이 엄청나게 고통스러운 일"이라며 "(자율주행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선) 전국 단위의 승인이 중요한 데 만약 정부효율위원회가 생긴다면 내가 그렇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이스X 역시 환경 및 안전 규제에서 좀 더 자유로워질 것으로 보인다. 스페이스X는 미국 정부와 공동으로 수행하는 사업이 많아 누가 대통령이 되는지에 따라 큰 영향을 받는데 이번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많은 힘을 실어줄 것으로 관측된다. xAI를 앞세운 AI 사업에서도 주도권을 잡는데 유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xAI는 그간 경쟁사 오픈AI나 앤트로픽에 비해 늦은 데다 투자 규모에도 큰 차이를 보이면서 시장에선 성장성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트럼프 전 대통령이 힘을 실어줄 경우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주도하고 있는 AI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정도로 급성장 할 가능성도 높다. 여기에 xAI가 거대언어모델(LLM) '그록'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로부터 대규모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대감은 점차 커지고 있다. 이 외에 소셜 미디어인 엑스도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정부 정책을 홍보하는 플랫폼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영향력을 더 키울 가능성이 높다. 엑스는 이번 선거 기간 동안에도 친 트럼프 성향의 의견을 전파하는 통로로 자주 활용돼왔다. 머스크 CEO의 베팅이 적중하면서 그의 사업과 관련한 시장의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 5일 전일 대비 3.54% 상승한 251.44달러에 마감됐으나,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이 확정된 후 장외 거래에서 한국 시간 8시 24분 기준 무려 14.40% 오른 287.5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다만 일각에선 테슬라가 중국에서 펼치고 있는 사업이 트럼프 전 대통령과의 밀접한 관계 때문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트럼프가 공약한 대로 중국 수입품에 징벌적 관세를 부과하면 양국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테슬라가 피해를 입을 수도 있어서다. 중국은 미국 다음으로 큰 테슬라의 주요 시장으로, 연간 약 1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정부가 그간 테슬라를 전폭적으로 지원해주는 모습을 보였다"며 "향후 미-중 사이의 갈등이 고조되면 머스크 CEO가 가교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트럼프 정부 2기 출범으로 머스크 CEO 외에도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지지했던 빅테크 기업들도 수혜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며 "구글, 애플, 메타, 아마존 등 빅테크 기업 CEO들이 대선 과정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자 애를 쓴 것도 이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2024.11.06 20:49장유미

CGTN: 중국, 제7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로 개방 의지 재확인

베이징 2024년 11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 중국 최대 수입 무역 박람회인 제7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에 참가하기 위해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해외 기업들이 상하이로 몰려들고 있다. 올해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글로벌 경제 및 무역 행사인 CIIF의 지난해 누적 거래액은 전년 대비 6.7% 증가한 784억 달러에 달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 CIIE는 축구장 크기 50개에 해당하는 36만 제곱미터가 넘는 전시 공간에서 129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3496개 전시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복수의 중국 관계자에 따르면 참가 국가와 전시업체 수는 이전 기록을 뛰어넘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297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는 사실이다. 전체 참가업체 중 186개 기업과 기관이 7년 연속 CIIE를 찾았다. 리창 중국 총리는 4일 열린 올해 CIIE 개막식 기조연설에서 "CIIE 개최는 중국의 개방과 협력에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세계에 대한 중국의 엄숙한 약속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리스 최대 항구 운영사인 피레우스 항만청(Piraeus Port Authority)은 7년 연속 CIIE에 참가했다. 피레우스 항만청은 2018년 제1회 CIIE에 처음 참가한 이후 2019년 컨테이너 처리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특히 그중 40%는 중국에서 온 물량이다. 피레우스 항만청 전시 담당자인 에브독시아 카스트리넬리(Evdoxia Kastrinelli)는 중국중앙방송총국(CMG)에 "피레우스 항만청은 중국과의 상생 파트너십을 목표로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매년 CIIE에 참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앱티브(Apitv)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모빌리티 기술 기업이다. 더블린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수소 에너지 솔루션, 액체 수소 부스터 펌프 및 기타 첨단 제품을 포함한 45개 이상의 최첨단 혁신 기술을 모두 중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IIE에 참가한 장 웨이하오 씨는 "우리는 지난 수년간 CIIE가 세계 무역에 미친 영향을 확인했으며, 중국 자동차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지금이 이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 및 전 세계 기업들과 더 깊이 협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올해 CIIE에는 선진국의 기술 제품과 소비재 외에도 세계 최빈국 37개국을 포함한 다수의 개발도상국도 참가했다. 이들 국가에는 120개 이상의 전시 부스가 무료로 제공됐다. 일부 부스에서는 땅콩, 커피, 꿀, 맥주 등 아프리카의 농특산물을 제공했다. 2024년 중국-아프리카 협력 포럼 정상회의(Summit of the Forum on China-Africa Cooperation)에서 중국은 아프리카 33개국을 포함해 중국과 외교 관계를 맺고 있는 최빈국이 수출하는 모든 관세 품목에 무관세 혜택을 부여하겠다고 발표했다. 그 후 남아프리카에서 수입된 아보카도 22톤이 10월 초 상하이 양산항에 도착해 세관을 통과했다. 리 총리는 개막식 연설에서 "개방에 대한 공감대를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모든 당사자가 공동으로 국제 경제 무역 질서와 규정을 준수하고, 다자 및 양자 경제 무역 협정을 성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중국은 올해 더 심도 있는 개혁과 한층 광범위한 개방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일련의 조치를 시행했다. 11월 8일부터는 9개국 국민에게 무비자 입국을 허용함으로써 무비자 입국 허용 국가는 총 30개국 가까이로 늘어났다. 이에 앞서 11월 1일에는 외국인 투자에 대한 네거티브 리스트(진입 특별 관리조치)를 갱신함으로써 제조업 부문의 모든 제한을 철폐했다. 또한 상장기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 정책을 개정하여 9개 도시에 외국인 투자 병원을 허용하기로 했고, 국경 간 서비스 무역에 대한 전국적인 네거티브 리스트도 도입할 예정이다. 중국이 이처럼 계속해서 경제를 개방하고 성장을 촉진한 결과 국제통화기금(IMF)은 중국의 2024년 성장률 전망치를 5%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중국의 당초 성장률 목표와 일치하는 수준이다. 블룸버그는 IMF의 전망치를 바탕으로 중국이 향후 5년간 G7 국가들의 기여도를 모두 합친 것보다 더 많을 만큼 세계 경제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리 총리는 "중국은 제도적 개방을 더욱 확대하고 높은 수준의 국제 경제 및 무역 규칙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라면서 자유무역시험구 업그레이드 전략을 이행하기 위해서도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https://news.cgtn.com/news/2024-11-05/China-showcases-commitment-of-opening-up-via-massive-trade-fair-1yhuKBzAgZa/p.html

2024.11.06 19:10글로벌뉴스

VFS 글로벌, 한국과 기타 96개 국적자들에 대한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전자 도착 비자 서비스 제공 업체에 선정

• 2024년 12월 상순에 시작될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전자 도착 비자(e-VoA) 서비스. •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아랍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제공되는 전용 이메일 및 실시간 지원. • 다국어 웹사이트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아랍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제공. • 여행 업계와 컨벤션 목적의 혜택을 위해 단체 예약 기능 이용 가능. 뭄바이, 인도, 2024년 11월 6일 /PRNewswire/ -- 인도네시아 법무 및 인권부 산하 출입관리국은 입국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인바운드 관광을 촉진하며, 인도네시아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전반적인 여행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정부 및 외교 공관을 위한 세계 최대의 아웃소싱 및 기술 서비스 전문업체 VFS 글로벌을 전자 도착 비자(e-VoA)의 독점 민간 서비스 제공업체로 선정했다. Mr. Silmy Karim, Director General of Immigration of Indonesia, and Mr. Kaushik Ghosh, Head – Australasia, VFS Global, at the Indonesia e-Visa on Arrival Cooperation Agreement Announcement Ceremony in Jakarta on 16 October 2024 2024년 12월 상순에 시작될 예정인 VFS 글로벌의 새로운 e-VoA 플랫폼은 한국을 포함한 97개e-VoA 대상 국가의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다. 머지 않아 여행자들은 출발 전에 온라인으로 전체 수속을 완료하고 사전 승인된 e-VoA를 받음으로써 VFS 글로벌을 통해 더 빠르고 원활한 비자 신청 과정을 즐길 수 있게 된다. e-VoA는 여행에 앞서 VFS 글로벌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고 필요한 수수료를 온라인으로 지불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서를 제출한 여행자들은 출발 전에 이메일로 비자를 받을 수 있다. 여행자들은 온라인으로 결제한 다음 전자 게이트 또는 입국 카운터를 통해 더 원활하고 빠른 입국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인도네시아 출입관리국 실미 카림( Silmy Karim) 국장은 "출입관리국은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려는 외국인들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최신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VFS 글로벌과 협력하여 우리 파트너들이 소유한 네트워크와 디지털 플랫폼을 고려함으로써 외국인들의 입국을 늘리는 데 효과적으로 기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VFS 글로벌을 통해 인도네시아 e-VoA를 신청한 여행자들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아랍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7개 언어로 된 전용 이메일과 실시간 지원을 받아 문의 사항을 해결 받는다. VFS 글로벌은 적절한 시기를 통해 핵심 시장에 더 많은 언어 지원을 추가할 계획이다. 주빈 카르카리아(Zubin Karkaria) VFS 글로벌 그룹 설립자 겸 최고경영책임자는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목적지이기에 그들의 비자 신청 절차를 더 빠르고 간단하며 훨씬 더 편리하게 해줄 서비스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 사용자 친화적이고 보안성이 높은 디지털 전자 도착 비자(e-VoA) 서비스는 비자 신청 경험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인도네시아를 찾는 관광객의 증가를 촉진할 것이다. 이 서비스를 위해 인도네시아 법무 및 인권부 산하 출입관리국과 관광 및 창조경제부와 협력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VFS 글로벌의 새로운 e-VoA 플랫폼은 신청자들이 제출하는 모든 문서가 완전하고 오류가 없음을 보장한다. 이 플랫폼은 또한 신청자 세부 정보를 자동으로 입력하여 신청자들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는 OCR 기술을 적용한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또한 여행 업계와 컨벤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단체 예약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VFS 글로벌 세계 최고의 아웃소싱 및 기술 서비스 전문업체 VFS 글로벌은 전 세계 정부와 외교 공관들을 지원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비롯한 혁신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동사는 동사 고객 정부들의 비자, 여권, 영사 서비스 신청과 관련되어 판단이 필요치 않은 단순 행정 업무를 관리해줌으로써 고객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중요한 평가 업무에만 전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동사는 기술 개발, 채택과 통합에 대한 책임감 있는 접근 방식을 통해 업무의 윤리적 처리와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하면서도 69개 고객 정부들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153개국에서 3,400개 이상의 신청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VFS 글로벌은 2001년부터 2억 9,700만 건 이상의 신청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해 왔다. 취리히와 두바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VFS 글로벌은 스위스에 본사가 있는 쿠오니와 위겐토블러 재단, EQT와 함께 블랙스톤이 관리하는 투자 펀드가 과반 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고 정부 서비스를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책임감 있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이끌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 https://mma.prnasia.com/media2/2549084/VFS_Global_Ceremony_Jakarta.jpg?p=medium600

2024.11.06 18:10글로벌뉴스

  Prev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Next  

지금 뜨는 기사

이시각 헤드라인

[데이터 주권] 韓, 데이터 인프라는 '최고'...정책 방향은 '미흡'

배경훈 장관 "국가 암호체계, 양자 내성 암호로 전환"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시장 도전 지속, 게임스컴은 큰 기회"

韓 스테이블코인 규제없는데…서클, 왜 은행·거래소 만날까

ZDNet Power Center

Connect with us

ZDNET Korea is operated by Money Today Group under license from Ziff Davis. Global family site >>    CNET.com | ZDNet.com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DB마케팅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청소년 보호정책
  • 회사명 : (주)메가뉴스
  • 제호 : 지디넷코리아
  • 등록번호 : 서울아00665
  • 등록연월일 : 2008년 9월 23일
  • 사업자 등록번호 : 220-8-44355
  • 주호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111 지은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30-0100
  • 발행인 : 김경묵
  • 편집인 : 김태진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청소년보호책입자 : 김익현
  • COPYRIGHT © ZDNETKOREA ALL RIGHTS RESERVED.